삼성전자 주식 사는 방법 초보 가이드 2023

삼성전자 주식 사는 방법

이 글은 삼성전자 주식 사는 방법 초보자 가이드에 대해 설명하는 글입니다. 주식을 처음 시작하는 초보자분이라면 어떤 어플을 사용하면 괜찮은지, 그리고 주식 매수 방법과 매매 방법 등이 궁금하게 됩니다. 주식을 시작하기 전이라면 삼성전자 주식 사는 방법을 참고하여 빠르게 시작해 보시길 바랍니다.

    증권 앱 설치하기

    주식 거래를 시작하기 전에 증권 앱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주식 앱은 나무증권, 키움증권, 삼성증권, 한국투자증권 등이 있습니다. 국내에서 많이 사용하는 앱이며, 저는 나무증권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UI가 심플하고 초보자라도 쉽게 주식을 거래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 주식 계좌 개설 준비물
    1) 신분증
    2) 휴대폰
    3) 타금융기관 계좌
     

    1. 구글플레이 또는 앱스토어에서 나무증권을 검색하여 설치합니다.

    증권 앱 설치하기 1

     

    2. 나무증권 앱을 실행하여 신규 계좌 개설을 만듭니다. 은행에 방문하여 개설도 가능하지만 스마트폰으로 비대면 계좌를 개설하여 주식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외에도 PC에서 계좌 개설이 가능합니다.)

    증권 앱 설치하기 2

     

    3. 주식 거래가 처음이라면 CMA 계좌로 개설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국내, 해외 주식, 금융상품, 모든 투자가 가능한 계좌입니다. 처음에 국내 주식으로 시작했지만 나중에 미국 주식 등을 시작하려면 따로 계좌를 개설해야 하는데 CMA로 개설해 두면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증권 앱 설치하기 3

     

    주식 계좌를 개설하기 전에 필요한 신분증, 휴대폰, 타금융기관 계좌를 준비해 두시길 바랍니다. 타금융기관 계좌는 본인 확인용으로 사용됩니다.

     

    삼성전자 주식 사는 방법

     

    주식 계좌를 개설했다면 삼성전자 주식 사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주식을 구매하려면 계좌에 잔고가 있어야 합니다. 자신의 계좌번호를 확인하여 필요한 금액을 이체하시면 됩니다.

     

     

    1. 자신의 주식 계좌번호를 확인하여 투자할 금액을 입금합니다.

    삼성전자 주식 사는 방법 1

    2. 주식종목 검색 메뉴를 선택하여 국내주식을 선택한 후 삼성전자를 검색합니다. (삼성 계열사가 많기 때문에 헷갈리지 않도록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삼성전자 주식 사는 방법 2

     

    3. 주문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삼성전자 주식 사는 방법 3

     

    4. 보통가 또는 시장가 선택 후 구입할 주식 개수와 금액을 입력합니다. 계좌에 금액이 부족하면 구매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매수 주문 버튼을 클릭합니다. (시장가는 현재 금액으로 바로 구입됩니다.)

    삼성전자 주식 사는 방법 4

     

    정상적으로 구입이 완료되었다면 계좌 잔고 메뉴로 들어가서 현재 상황을 확인합니다. 만약 매도를 하고 싶다면 이와 같은 방법으로 매도를 하시면 됩니다. 

     

    주식 주문금액 정정 및 취소 방법

     

    만약 삼성전자 주식을 구매했는데 금액을 정정하고 싶거나 취소하고 싶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현재 주문한 거래가 체결되었는지 체결되지 않았는지 확인도 가능합니다.

     

    1. 삼성전자 호가창에서 체결/미체결 부분으로 들어가면 현재 주문한 단가와 수량, 체결 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금액을 조금 더 낮추거나 높이고싶다면 현재 주문한 내역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주식 주문금액 정정 및 취소 방법 1

     

    2. 그리고 금액을 정정하여 정정주문을 클릭하거나 아예 취소하고 싶다면 취소주문을 클릭합니다. (정정주문 후에도 체결/미체결 여부를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주식 주문금액 정정 및 취소 방법 2

     

    관련 콘텐츠

     

    2023년 국내 주식 개장시간, 폐장시간, 휴장일 알아보기

    이 글은 2023년 국내 주식 개장시간, 폐장시간, 휴장일에 대해 설명한 글입니다. 주식 거래를 하면서 제일 기본적인 개장, 폐장 시간. 자신이 보유한 종목을 매도해야하는데 주식 시간을 모르면

    wikimonste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