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 3세대, 프로 공간 음향 끄기 & 켜기 설정 방법

 

에어팟 3세대, 프로 공간 음향 끄기 & 켜기 설정 방법

 

안녕하세요? 1분괴물입니다. 에어팟을 사용할 때 다양한 기능이 있어서 활용하기도 하는데, 취향에 따라 공간 음향을 좋아할 수도 있고 싫어할 수도 있습니다. 머리를 움직일 때마다 소리가 따라와서 어지럽다는 의견도 있었는데요. 에어팟 3세대, 프로 공간 음향 끄기 & 켜기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추천 콘텐츠

     

    아이폰 방해금지모드 예외 설정 & 자동켜짐 가이드

    아이폰 방해금지모드 예외 설정 & 자동켜짐 가이드 업무 중이나 취침, 영화를 볼 때 전화나 메시지 알림을 잠시 차단하고 싶다면 방해금지모드 기능을 사용해서 울리지 않게 만들 수 있습니다. i

    wikimonster.tistory.com

     

     

     

     

     

     

     

     

    공간 음향



    에어팟 프로부터 추가된 새로운 기능 공간 음향은 음악이나 영상 등을 볼 때 아이폰이나 머리의 움직임에 따라 음향이 나와서 3차원의 몰입감을 주는데요. 마치 영화관에 온 거 같은 느낌을 주기도 해서 많이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하지만, 기능을 켰는데 정작 끄는 방법을 모르는 경우가 있는데요.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공간 음향 지원 기기

    • 에어팟 프로, 에어팟 맥스, 에어팟 3세대, Beats Fit Pro
    • 아이폰 7 이후 모델
    • iOS 15.1 이후 버전

     

     

     

     

     

     

     

     

     

    공간 음향 끄기 & 켜기

     



    에어팟 3세대, 프로 공간 음향 끄기, 켜기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에어팟을 연결한 블루투스에서는 공간 음향에 대한 설명만 나오고 끌 수 없는데요. 설명을 클릭하고 확인을 누르는 경우가 많은데 공간 음향은 꺼지지 않습니다.

     

     

     

     



    공간 음향 설명을 잘 읽어보시면 음량 슬라이더를 길게 누르고 공간 음향을 탭하기만 하면 된다는 설명이 적혀있습니다. 정답은 제어센터에서 음량을 길게 눌러서 설정할 수 있었습니다.




     

     

    제어센터에서 대부분의 기능을 설정할 수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다크 모드나 화면 녹화, 미러링 등을 여기서 할 수 있습니다. 제어센터에 필요한 기능을 넣어서 빠르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에어팟 3세대, 프로 공간 음향을 끄기 위해서는 음량 슬라이더를 길게 꾹 눌러줍니다.

     

     

     



    그럼 이렇게 음량 슬라이더 밑에 스테레오 공간화 고정이란 기능이 보이는데 눌러서 꺼주시면 됩니다. 다시 켤 때도 눌러서 아이콘의 색상을 파란색으로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정말 간단하죠? 여태까지 공간 음향은 가끔 불편하더라도 켜뒀는데 음악에 집중이 잘 안되서 꺼봤습니다.


     

     

     

     

    마지막으로 음악이나 영상 등을 재생해서 공간 음향이 꺼졌는지 확인합니다. 에어팟 3세대, 프로 공간 음향 끄기 & 켜기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확실히 호불호가 갈리는 기능이라 생각합니다.

    아이폰이나 머리를 움직일 때마다 구현되는 3차원 음향이라서 콘서트나 영화 등을 볼 때는 괜찮을 수 있지만 음악은 가끔 정신이 없기도 했습니다. 취향에 따라서 온/오프 해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