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중복사진 정리, 삭제 방법 총정리

 

아이폰 중복사진 정리, 삭제 방법 총정리

 

안녕하세요? 1분괴물입니다.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용량 부족으로 어플을 깔고싶은데 못 까는 경우가 생기죠. 아이클라우드를 이용하면 사진 용량을 확 줄일 수 있지만, 월마다 나가는 요금으로 부담이 되기도 합니다. 은근히 사진첩에 중복된 사진이 많을 수 있는데요. 아이폰 중복사진 정리, 삭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추천 콘텐츠

     

    퇴근이 빨라지는 윈도우 단축키 모음 TOP 17

    퇴근이 빨라지는 윈도우 단축키 모음 TOP 17 안녕하세요? 1분괴물입니다. 회사에서 업무를 보면서 컴퓨터 운영체제는 Windows, 인터넷은 크롬, 그릭고 엑셀을 자주 사용하게 되는데요. 실제로 몰랐

    wikimonster.tistory.com



     

     

     

     

     

     

    사진청소기

     

    앱스토어 사진청소기

     

    앱스토어에서 사진청소기를 검색하면 나오는 어플인데요. 유료 어플이지만, 3일 동안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저번에 무료 어플로 풀렸을 때 다운받았는데 유용하게 쓰고 있습니다. 무료 기간이 지나면 월 결제로 바뀐다고 합니다.

     

     

     

     

    사진청소기 앱 실행 후 메인화면

     

    앱을 실행하면 사진첩에 있는 사진들이 나옵니다. 용량도 한 눈에 볼 수 있어서 편했습니다. 아이폰 기본 사진첩에서 용량을 보려면 일일이 눌러서 확인해야 하는데 사진청소기는 사진마다 밑에 텍스트로 표시해줘서 좋았습니다. 처음 사진첩에서 모든 사진, 비디오를 불러올 때 시간이 많이 걸리는 편이었는데요. 이것만 기다리면 나중에 앱을 실행해도 로딩이 없었습니다.

     

     

     

     

     

     

    사진 용량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저는 아이클라우드를 써서 사진청소기를 사용하지 않아도 괜찮지만, 중복사진이나 유사한 사진으로 꽤 많은 용량을 차지하고 있어서 정리해 줬습니다. 사진 용량이 134.85GB라서 아이클라우드를 안 쓰면 감당하기 힘든 용량인데요. 이번에 아이폰 13 프로를 구매해서 용량은 많아졌지만, 그래도 계속 구독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중복사진 정리, 삭제 방법

     

     

     

    아이폰 중복사진 정리, 삭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진청소기 앱에서 좌측 상단에 있는 메뉴를 누르면 중복 미디어, 유사한 사진, 유사한 비디오 등을 확인해서 삭제할 수 있습니다. 사진, 비디오를 확인 후 모두 정리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 중복 미디어
    • 유사한 사진
    • 유사한 비디오
    • 유사한 순간
    • iCloud 다운로더

     

     

     

     

     

     

    현재 모두 정리한 상태라서 별로 없지만, 중복 미디어가 생각보다 많았습니다. 그래서 모두 정리를 눌러서 정리했는데요. 용량 확보하기에 괜찮은 방법이기도 합니다. 유사한 사진은 용량이 다르거나 비슷한 구도의 사진들을 찾아주는데요. 이것만 정리해도 아이폰 용량 확보 꽤 많이 할 수 있습니다!


     

     

     

     

     

     

     

    특정 폴더 용량 확인, 삭제 방법

     

     

     

    아이폰 중복사진 정리, 삭제뿐만 아니라 폴더별로 용량을 확인해서 많은 용량을 차지하는 사진, 비디오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비디오64.54GB를 차지하고, 셀카7.55GB를 차지하고 있었습니다. 요즘 게임 하나에 1GB ~ 10GB, 많으면 더 넘기도 한데 저장 공간을 확보하려면 참 막막하죠. 이렇게 용량을 많이 차지하고 있는 폴더로 들어가서 나도 모르게 찍어뒀던 미디어를 정리하면 용량 확보를 할 수 있습니다.

     

     

     

     

     

     

    비디오 하나에 1GB 정도를 차지하고 있어서 바로 삭제했습니다. 게임 촬영을 했었는데 화면 녹화가 용량을 많이 잡아먹더라고요. 그리고 여행갔을 때 찍었던 비디오도 4K 화질로 찍어서 그런지 고용량이라서 바로 줄여줬습니다.

     




     

     

     

     

     

    필터 적용 방법

     

    사진청소기 필터 기능

     

    아이폰 중복사진 정리, 삭제 방법 중 필터를 걸어서 빠르게 정리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사진청소기에서 날짜, 크기 등을 설정해서 용량이 큰 사진 위주로 삭제도 가능했습니다. 모든 사진첩을 불러올 때 시간이 많이 걸리지만, 한 번 로딩해두면 나중에 로딩이 안 나왔습니다. 폴더별로 정리하기 귀찮으면 모든 사진첩에서 필터를 걸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