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에어 M2 vs 프로 M2 비교 (2022년) : 프로를 구매해야 하는 3가지 이유

 

맥북 에어 M2 vs 프로 M2 비교 (2022년)

 

프로를 구매해야 하는 3가지 이유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새로운 맥북 프로 M2와 맥북 에어 M2는 WWDC 2022에서 공개되었습니다. 두 노트북 모두 애플의 새로운 M2 프로세서를 자랑하는 제품입니다. 애플 M2 칩 벤치마크 테스트에서 결과를 보면 당분간 최고의 칩으로 불릴 거 같습니다.

가격면에서는 맥북 에어 2022가 더 괜찮을 수도 있습니다. 애플에서 판매 중인 맥북 에어 M2 모델은 1,690,000원부터 시작되며, 맥북 프로 M2 모델은 1,790,000원부터 시작됩니다. 하지만, 이는 13인치이며 14인치는 2,690,000원부터 시작됩니다. 새로운 2022년 맥북 에어 대신 맥북 프로를 구매해야 하는 3가지 이유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맥북 프로 가격 비교

     





     

    쿨링팬

     

    Apple MacBook Pro 공식 이미지


    맥북 프로에 장착된 새로운 쿨링팬은 맥북 에어에 비해 가장 큰 장점입니다. 강력한 냉각으로 프로는 더 높은 수준의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4K 비디오를 끊김없이 작업하고 고사양 그래픽 작업도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Handbrake 비디오 편집 테스트에서 새로운 맥북 에어 M2는 7분 52초가 걸렸습니다. 하지만, 새로운 쿨링팬이 있는 맥북 프로 M2는 6분 51초로 약 1분 더 빨랐습니다. 시간이 누적되면 체감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웹 서핑, 스트리밍 콘텐츠 시청, 워드 프로세싱을 위해 맥북을 사용한다면 쿨링팬이 중요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비디오 및 음악 편집자는 지속적인 성능을 낼 수 있는 노트북이 필요합니다. 주로 고사양 작업을 많이 하는 사용자라면, 맥북 에어 M2 맥북 프로 M2 비교를 하여 고민하게 되는데, 프로가 더 나을 수도 있습니다.

     

     



     

    10코어 GPU

     

    Apple MacBook Pro 공식 이미지

     

    애플의 최신 노트북에는 모두 M2 칩이 포함되어 있지만 맥북 프로 M2는 10코어 GPU가 표준으로 탑재되어 있습니다.

    더 많은 GPU 코어는 더 빠른 렌더링 및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쿨링팬까지 결합된 맥북 프로는 맥북 에어보다 더 강력한 성능을 발휘할 것입니다. 그러나 쿨링팬과 마찬가지로 추가 GPU 코어는 비디오 및 오디오 편집자와 같은 전문 사용자에게만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배터리 수명

     

    Apple MacBook Pro 공식 이미지

     

    맥북 프로 202218시간 20분 동안 작동하는 긴 배터리 수명을 자랑합니다. 요즘 나오는 일반 노트북의 경우 20시간 지속이라서 약간 못 미치는 수준이지만, 실제로 작업을 할 때 배터리 효율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맥북 에어 2022는 테스트 중에 14시간 6분을 기록했습니다. 배터리가 오래 지속되는 제품을 찾으신다면 맥북 에어 M2보다 맥북 프로 M2가 더 나을 수도 있습니다.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맥북 에어 맥북 프로 M2 스펙을 비교하여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맥북에어 M2 vs M1

     

    맥북에어 M2 vs 맥북에어 M1 장단점, 차이점 비교

    맥북에어 M2 vs 맥북에어 M1 차이점, 장단점을 비교해 봤습니다. 올해 출시되는 맥북에어 2022 는 애플의 가장 가벼운 노트북이 될 것이며, 몇 가지 변경 사항이 적용되기 때문에 기대됩니다. 최신

    wikimonster.tistory.com

    댓글